2023년 12월 14일 목요일

[키트리뷰] 라이브 스테이지형 전시 베이스





원조?는 일본 Hobby Base 사의 트러스 베이스 시리즈.

1999나 일마존에서 구입할 수도 있고, 알리나 현재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.

아마 중국에서 생산, 납품하던걸 각자 포장만 바꿔서 팔고 있는게 아닌가 (캐릭터와 달리 이런건 특허나 실용신안이라도 받지 않는 이상 독점권을 주장하기 어려우니) 싶은데..

Hobby Base 버전은 트러스, 바닥판, 조명(유선전원/전지전원), 조명 콘트롤러(유선식) 등이 따로 판매되고 있고

알리 버전은 몇 가지 바리에이션에 따라 내용물 조합을 조금씩 바꾼 것을,

국내는 그중 한 가지 바리에이션을 팔고 있는데

대충 어느걸 사도 자기류로 조합해서 쓸 수 있으니 차이는 입수 난이도와 가격 정도 되겠다.


이번에 구입한 것은 가설 스테이지형 구성을 할 수 있고 전지식 조명 4개가 들어있는 세트.




2개의 바닥판과 트러스, 조명, 이것들을 고정시키기 위한 추가 부품이 들어있다.



크기는 이정도. 제법 큰 편이고 1/12 걸프라 정도에는 무난하게 쓸 수 있다.



조명은 4개 들어있는데, 각각 3개의 LR41 전지(기본 수납)와 RGB LED가 들어있다. LED는 전원을 인가하고 있으면 자동으로 색이 계속 변하는 사양.

고휘도기 때문에 밝기는 꽤 밝다.


바닥판 중심부에는 따로 지지대가 없다보니 스탠드를 끼운다든지 할 때 주의가 필요하다.

설명서에서 계단 모양으로 짜주라고 된 트러스를 그냥 중앙 기둥으로 써도 좋지 않았을까..


그냥 이렇게만 두기에는 뭔가 좀 심심해서, 아두이노를 연동하려고 생각한게 현재 벌어지고 있는 대삽질의 근원이었다.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

1/12 거○먼트 스타일 자동권총 데이터(STL)

  3D프린터로 출력해서 쓸 수 있는 클래식한 자동권총 모델. 1/12 스케일로 그립 크기는 30MS의 무장손에 맞춘 수준. 슬라이드 후퇴고정된 상태와 일반상태 두 가지를 만들었다. 후퇴고정 모델에서 배럴과 가이드의 굵기 때문에 시행착오가 좀 있었던 ...